Microsoft® DirectShow® 는 Microsoft Windows® platform 상에서의 미디어 스트리밍을 위한 구조이다. DirectShow 는 멀티미디어 스트림의 하이 퀄리티 저장과 재생을 제공한다.  이것은 Advanced Systems Format (ASF), Motion Picture Experts Group (MPEG), Audio-Video Interleaved (AVI), MPEG Audio Layer-3 (MP3), and WAV sound files을 포함하는등 대단히 많은 파일 포맷들을 지원한다. DirectShow는 Windows Driver Model(WDM)또는 Video for Window(VFW)기반의 디지털과 아날로그 장치기반로부터의 저장을 지원한다. 또한 비디오와 오디오 하드웨어 가속이 가능할 때 자동적으로 이를 찾아서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가속이 없는 시스템도 지원한다.
DirectShow는  Component Object Model (COM)기반이다. DirectShow 어플리케이션 또는 구성요소(컴포넌트)를 작성할 때, 당신은 반드시 COM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을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에서 당신은 자신의 COM 객체를 implement할 필요가 없다. DirectShow는 당신이 필요로 하는 구성요소(컴포넌트)를 제공해준다. 

만약 당신이 자신의 구성요소(컴포넌트)제작면서 확장된 DirectShow를 원한다면 당신은 반드시 COM 객체로 구현해야 한다.
DirectShow 는 C++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Microsoft 는 DirectShow를 위한 Managed API를 제공하지 않는다.

DirectShow는 간단하게 미디어 재생, 포맷 변환, 저장작업을 한다. 동시에 사용자 솔루션에서 요구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근원적인 스트림 컨트롤 구조로의 접근을 지원한다. 

당신은 또한 새로운 파일 포맷과 사용자정의 효과를 지원하는 DirectShow 구성요소(컴포넌트)를 만들 수 있다.

당신이 DirectShow를 사용하여 작성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종류예는
파일 플레이어, TV와 DVD플레이어, 비디오 편집 어플리케이션, 파일 포맷 변환기, 오디오-비디오 저장 어플리케이션, 인코더와 디코더, 디지털 신호 처리기등등이 있다.

이 영역은 아래와 같은 주제로 구성된다: 

  • DirectShow에서 새로워진 점
  • DirectShow에서 지원되는 파일 형식
  • DirectShow FAQ

참조

Getting Started
Using DirectShow

'DirectShow'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troduction to DirectShow Application Programming  (0) 2010.06.29
Audio/Video Playback in DirectShow  (0) 2010.06.28
DirectShow Reference  (0) 2010.06.28
DirectShow Samples  (0) 2010.06.28
Using DirectShow  (0) 2010.06.28
About DirectShow  (0) 2010.06.28
Getting Started  (0) 2010.06.25
DirectShow  (0) 2010.06.25
DirectShow Editing Services  (0) 2010.06.14
Posted by 큐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