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력서 작성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왔습니다.
한번 적어보도록 하죠' ㅅ'

0. 이력서는 HWP와 DOC양식으로 모두 작성합니다. 회사에 맞는 양식을 제출합니다.
    디자인/미술 회사는 JPG로 제출하시면 좋습니다. 이런 회사에선 MAC을 사용하는데 이게 HWP..이런걸
    지원하는 버전이 10인가 그렇기 때문에 바로열 수 있는 JPG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이력서/ 자기소개서 라는 제목을 꼭 표시해줘야 합니다.

2. 사진은 최대한 밝게 웃으며 이쁘게 찍습니다. 인사담당자의 시선이동은 사진-이름 순서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진의 시각효과가 상당히 큽니다.

3. 좌측/우측 상단에 지원하려는 분야를 적습니다. 엔지니어면 엔지니어 마케팅이면 마케팅.
    어느분야야 지원하는지 꼭 적도록 합니다.

4. 이름은 한글/한문/영어 3가지를 다적습니다. 국제화시대죠...

5. 주소의 경우 회사에서 가까운 주소를 적도록 합니다. 벤처같은경우 인사담당팀이 따로 존재하지 않으므로
    회사에서 가까운 사람의 주소를 어느정도 참고할 수 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뻥으로 적으면 안되겠죠.
    친척/자취방등의 주소를 적으시면 될 것 같네요.

6. 비상연락처는 부모님보다 친구의 전화번호를 적읍시다. 부모님들은 피싱같은건줄 아시는 경우가 있고
   전달이 제대로 안됩니다. 친구한테 미리 말해놓고 친구의 번호를 적어넣도록 합니다.

7. 주민번호는 적을필요가 없습니다. 생년월일로 대체. 양식에 민번란이 있는 회사의 경우는 적어줍니다.

8. 학력사항은 고등학교부터 적습니다.

9. 자격증은 지원회사에 알맞는 자격증 2개정도만 골라냅니다.

10. 취미와 특기는 상세하게 적습니다 ex) 특기: 요리(x)   특기: 탕수육만들기(ㅇ)

11. 경험사항과 보유스킬에 대해 적습니다.

12. 이력서는 될 수 있으면 자기가 양식을 만들도록 합니다. 이럴경우 자신의 유/불리한점을 수정하기 용이하죠.

출처는 꼭 표기하셔야 됩니다. 그냥 퍼가시면 경찰서에 신고해 버리겠습니다. >_<

안적은 내용도 많습니다. 생각나는데로 휘리릭 적은거라서...

자기소개서에 관해서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ㅅ' 음...궁금한 점은 물어보세요' ㅅ'
Posted by 큐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