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 흥미위주로 소화기에 관한 글을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저도 아는 지식이 없어서 찾아보다가 적게되었네요. 간단한 개념정도 얻어가시면 좋겠네요 ㅎㅎ; 틀린점 있으면 알려주세요~~



위 사진은 제가 다니는 연구실에 있는 소화기 입니다~~ 축압식이라고 적혀있죠

네. 이 소화기는 축압식 소화기입니다.


이 소화기는 소화기에 게이지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소화기 손잡이 쪽을 보시면 동그란게 있죠ㅎㅎ 이걸 압력계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 게이지의 바늘이 초록색 범위에 있으면 정상압력(780~960kPa)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보다 낮아지면 노란색 범위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노란색쪽에 있으면 가스가 부족하거나 없는 경우라고 합니다.

정상압력의 절반 390kPa 정도 일 때는 불났을 때 사용해봤자 효과가 없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사용법은 안전핀을 제거한 후 손잡이를 누르면 가압 가스에 의해서 약제가 밖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손잡이를 누를 때만 소화약제가 나오므로 편리하다고 하네용!~

사용법이 간단하니까 한 번 소화기를 살펴만 보셔도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불이 났을 때 당황하지않고 소화기를 작동하려면 평상시에 사용법을 알아놓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항상은 아니더라도 가끔 한 번씩 소화기의 압력계를 살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ㅎㅎ

Posted by 큐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