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를 새로 구입했는데 불량화소가 떡~하게 있으면 굉장히 기분이 안좋습니다.

요즘은 각 회사들에서 LCD불량화소에 대한 기준이 점점 안좋아지고 있습니다. (ex: 5개이상, 정중앙에 2개이상등의 규정)

무결점이라고 해놓은 제품도 무결점이 아니어서 교환하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떠도는 불량화소 제거방법중에 면봉으로 불량화소를 문지르면 없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분명히 사실이고 다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 불량화소는 제거 됩니다. 우선 이렇게 면봉으로 문질러서 없애고

이걸로도 못없앤다 싶으시면 제가 올려드린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한 번 제거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소프트웨어적으로 불량화소를 제거합니다. 불량화소라는게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핫픽셀 데드픽셀등등..

우선 Dead pixel locator로 불량화소의 위치와 갯수를 알아냅니다. 그리고 Flash windows에 불량화소 갯수만큼 숫자를 입력하고

Flash size는 불량화소크기와 알맞은 1x1이 좋지만 맞추기가 힘들기 때문에 5x5로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Flash interval은 모니터의 반응속도입니다. 최신형의 경우 2ms 6ms가 대부분일 것 같네요. 8ms 12ms제품도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START를 누르시면 왼쪽상단에 깜빡깜빡거리는 점들이 생깁니다.

이걸 불량화소 위에 가져다놓고 4~5시간 정도 기다립니다. 신기하게 불량화소가 사라집니다.

물론 이 방법으로 모든 불량화소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만 불량화소가 너무 많으면 짜증나니까 이렇게라도 해서 줄여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그럼 모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큐에이
,